top of page

선산보건소 친환경 통합안전방역


2017년 방역업무담당자 간담회 개회

- 안전한 살충 장비 사용법 및 살충제 취급 교육으로 업무수행능력 향상

3월 20일 선산보건소 회의실에서 읍·면 지역 방역 담당자 및 민간 자율방역단 5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친환경통합 방역을 위한 방역업무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방역업무 특성상 살충제 취급 및 장비의 가동에 따른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사전에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방역담당자들의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하절기 본격적인 방역활동 수행시 발생할 문제점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원활한 방역소독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방역담당자들의 업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는 전문강사에 의한 방역약품 취급요령, 방역소독방법, 방역소독 약품 및 장비관리 등을 교육하였으며, 20일과 21일 양일간 읍·면에 보관중인 방역소독 장비의 열관교체, 밧데리 방전 여부, 연료노즐 등을 중점 점검·수리하였다.

특히, 선산보건소는 지카바이러스 매개모기인 흰줄숲모기 조기 방제를 위하여 흰줄숲모기 주요 서식처인 물웅덩이 등 취약지역을 파악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하였으며, 친환경 방역을 통한 유충구제 및 분무소독을 3월부터 발빠르게 실시하여 모기 박멸에 힘쓰고 있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읍·면방역담당자 및 민간자율방역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 한해도 감염병 발생과 유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친환경 통합 방역실시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HAVE A NICE DAY!

안녕하세요, E문화저널입니다.

​구미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