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간담회 개최
이미지 출처: 구미시청
구미시, 학대피해아동 보호 위해 공동대응 앞장!
지난 5월 18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관련기관 실무자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구미시와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에 노출되어 있는 피해 아동에 대한 보호를 무엇보다도 강조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학대 근절’에 대한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 및 피해 아동에 대한 보호․지원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간담회 내 논의된 문제로는 -성 학대 발생 시 개입 과정 -집단시설(어린이집, 유치원, 양육시설 등) 아동학대발생 시 개입 방안 -야간시간 학대발생시 업무처리 과정 -기관간 협력강화 방안 등이 있다.
회의에 참석한 이장호 가족지원과장은 최근 급증하는 학대피해신고에도 불구하고 그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조로 피해아동 보호․지원이 원활히 잘 이루어져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관련 기관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아동학대 예방활동 및 피해아동 보호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는 현장에서 기관 간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됐다. 참석자들은 유관기관 간 신속한 정보 공유와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학대 피해아동에 대한 조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