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공적마스크 수요 실태파악
건강보험 공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집단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하여 장기요양기관 공적마스크 수용를 파악하여 공급하고자 재가기관에 안내를 하였습니다.
마스크 수급이 안정화에 접어들어감에 따라 이번 3차수요 신청부터는 노인요양시설에 이어 재가기관(복지용구사업소 제외)에도 확대하여 마스크를 공급하고자 하였습니다.
신청대상은 전체 장기요양기관(복지용구 사업소 제외)이며, 신청품목은 보건용 마스크 KF94(장당 900원, 배송비 박스 당 4,000원)입니다. 하지만 제품 업체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수 있음을 공지하였습니다.
신청기간은 2020.5.7.(목)~5.8.(금) 15시까지(신청기간이 지나면 신청 안됨)이며, 신청기간에 전산이 오픈되므로, 신청기간 이전에는 신청이 안됨을 공지하였습니다.
수량확정안내는 5.11.(월) 11시 이후 문자를 받은 후 전산에서 "최종승인"클릭할 수 있으니 염두에 두고 필요한 수량 신청 하시면 됩니다.
StartFragment45일간 지속되었던 사회적거리두기, 5월 5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5월 6일, 오늘부터는 생활속거리두기 시행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한국은 코로나 확진자 수가 눈에 띄게 줄었지만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죠. 여전히 많은 사람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코로나19 종식 의미는 아니에요. 그동안 문 닫았던 시설들이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에요. 행사, 모임도 방역 지침 준수를 전제로 허용합니다.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며, 건강한 대한민국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전국민이 질본의 생활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당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