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 청소년인문교실' 수기공모전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12.14. 14:46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청소년대상 인문문화프로그램 <청소년인문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2023년도 참여 수기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1일,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청소년인문교실은 3년에 걸쳐 전국 5개 권역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문·문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인문소양 향상 및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 교육사업이다.

 



해당 공모전은 청소년인문교실 참여 청소년과 시설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수기는 총 341편이 접수됐으며 수상자는 총 12명이 선정되었다. 그 중 경상권역 <청소년인문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 이서현’, ‘양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의진’ 청소년이 초등부문과 중등부문에서 각각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초등부문 대상 수상자는 수기에서 "생각의 눈이든 마음의 눈이든, 눈을 뜬다는 것은 큰 행복이다. 인문이라는 게 어려운 단어인 줄 알았는데 눈을 감았어도 다시 뜨게 해주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중등 부문 대상 수상자는 "내가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어 기쁘다. 내가 생각했던 나의 가치관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나 자신을 정리하고 고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수기를 통해 전했다.

 

한편 경상권역 사업운영을 맡은 라온아트앤컬처는 다양한 교육 노하우와 세심한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청소년인문교실> 인문교육사업을 통해 경상권역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 교육의 보편화와 인문소양 및 정신문화의 확산에 힘쓰고있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


HAVE A NICE DAY!

안녕하세요, E문화저널입니다.

​구미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