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상권, '2023 청소년인문교실' 수기공모전 최다 수상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12.15. 17:19 |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은 ‘2023년 청소년인문교실 참여 수기공모전’에서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명, 우수상(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상) 4명을 비롯하여 권역내 최다 입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청소년대상 인문문화프로그램 <청소년인문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2023년도 참여 수기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1일,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청소년인문교실은 3년에 걸쳐 전국 5개 권역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문·문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인문소양 향상 및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 교육사업이다.

 

해당 공모전은 <청소년인문교실>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그 취지를 알리며, 긍정적인 사례확산을 통해 인문교육 운영사업의 긍정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공공의 목적성을 가지고 진행되었다. 청소년인문교실 참여 청소년과 시설담당자를 대상으로 수기는 총 341편이 접수되었으며, 수상자는 총 12명이 선정됐다. 그 중 경상권에서는 △초등부문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중등부문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초등부문 우수상(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상) 2명, △중등부문 우수상(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상) 2명, △특별상(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상)으로 총 7개 부문의 상을 수상하여 권역내 최다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다양한 교육 노하우와 세심한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청소년에 대한 높은 이해와 대상에 맞는 다채로운 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참여자들의 높은 흥미도와 참여의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편, 경상권역 <청소년인문교실>은 2023년 첫회를 맞아, 경상도 지역에 위치한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시설 10곳, 학교 밖 청소년 지원시설 4곳으로 총 14개의 시설에서 초등 및 중등 청소년 2400여명에게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을 총 176회 지원하였으며, 2024년도엔 ‘너와 만나보는 인문여행’을 주제로 청소년 인문소양 향상 및 인문정신문화 확산에 힘쓸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아트앤컬처 1522-5035로 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


HAVE A NICE DAY!

안녕하세요, E문화저널입니다.

​구미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