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꼬부랑 그래니의 꼬부랑 하루>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성과공유회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10.24. 22:15 |

2023년 10월 21일 (토)부터 10월 29일 (일)까지, 동남아트센터에서 ‘함께 회복 행복’이라는 주제로 2023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성과공유회가 진행된다.

㈜라온아트앤컬처가 운영하는 <꼬부랑 그래니의 꼬부랑 하루>는 지역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창원시 마산합포구 추산동에 위치한 ‘가고파 꼬부랑 벽화마을’에서 벽화를 주제로 미술 활동을 통해 표현하고 그 과정과 작품이 담긴 멋진 오늘의 이야기를 디지털 기기로 직접 기록해보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꼬부랑 그래니의 꼬부랑 하루>는 17주간의 프로그램 속 지역의 특색이 담긴 어르신들의 작품과 직접 촬영한 디지털 기기의 기록물을 전시했다. 전시된 작품들과 사진 기록물 속, 시니어들과 지역이 품고 있는 공간과 시간, 일상 속의 삶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라온아트앤컬처는 “시니어에게 어울리는 문화예술만이 아닌 그 어떤 활동이라도 시니어가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업을 제공하고자 시도되었습니다. 지역에서 보내는 소소한 일상을 문학, 미술, 공예, 영상으로 직접 제작하여 특별한 문화예술이 아닌 삶이 곧 예술이 되는 경험을 통해 수혜자를 넘어 일상에서 스스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라며 프로그램을 마치는 소감과 함께 금번 사업에 대한 기업의 가치관을 밝혔다.

해당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아트앤컬처 1522-5035 또는 동남아트센터(055-230-8741)로 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


HAVE A NICE DAY!

안녕하세요, E문화저널입니다.

​구미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