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나를 발견하는 인문여행’ 도서 출간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11.24. 14:40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라온아트앤컬처가 운영하는 청소년 인문문화프로그램 <청소년인문교실>을 통해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들이 「나를 발견하는 인문여행」 인문도서를 출간했다.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은 인문문학 프로그램 ‘나는 작가다!’와 인문예술 프로그램 ‘오감人(인)예술’을 통해 8회차의 수업이 담긴 과정들과 결과물을 꾸준히 기록해왔다. 책에는 25명의 참여자들이 직접 쓴 110편의 글이 실렸다.

 

책에는 글을 통해 인문학을 이야기하는 ‘나답게 너답게’와 그림으로 인문학을 이야기하는 ‘내 안에 나를 만나다’라는 두개의 파트로 이루어져있다.

1부 나답게 너답게는 다양한 책들을 통해 제시된 주제를 따라 발견한 ‘나’에 대해 시, 수필, 가치사전 등으로 표현한 내용이 담겨있으며, 2부 내 안에 나를 만나다는 자화상그리기, 내가 되고 싶은 모습, 양심, 명화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그림에 대한 간략한 글을 통해 자신을 내 안에 숨겨져있던 나를 발견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도서 집필에 참여한 김OO 학생 (중학교 2학년)은 “인문학 수업을 통해 나를 알아보는 가진 시간을 가진 것이 좋았다. 나의 내면을 살펴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 수업을 마치더라도 나와 다른 사람들을 잘 관찰하고 내며을 살펴보는 사람이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책 집필을 통해 스스로를 탐색하고 이해하며 나 스스로를 발견해가고 나다움을 확립해가는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 6일, 출간과 프로그램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기념 행사를 연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아트앤컬처 1522-5035로 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


HAVE A NICE DAY!

안녕하세요, E문화저널입니다.

​구미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