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아트앤컬처, <청소년인문교실> 교육사업 운영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10.24. 21:54 |
2023년 첫 출범을 시작으로 3년간 진행되는 청소년 인문·문화 프로그램 운영사업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 사업 운영에 ㈜라온아트앤컬처가 선정되었다. <청소년인문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중심 인문교육 실현을 목표로 수도권·강원권·충청권·전라권·경상권 총 5개 권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체적인 나, 상호공감 너, 공존가치 우리’ 3가지 비전으로 3년간 운영될 경상권역은 2023년도 <나를 발견하는 인문여행> 이라는 주제로 철학, 역사, 문학, 예술, 융합 총 5개 교육 분야로 다채롭게 인문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이를 위해 ㈜라온아트앤컬처는 오리엔테이션, 역량강화 특강 진행 및 교재 제작·지원을 통해 전문성과 노하우를 겸비한 강사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의 전반적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돕는다.
경상권을 운영하는 ㈜라온아트앤컬처 오유진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을 알아 가면서 본인도 몰랐던 장점과 열정을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 나다운 삶을 꿈꾸기 위해 도전할 준비! 스스로 자신의 삶을 책임질 준비! 다른 누군가가 아닌 나다운 방식을 찾는 청소년들의 여정을 라온아트앤컬처가 <청소년인문교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고 소회를 밝혔다.
라온아트앤컬처의 다양한 교육 노하우와 세심한 기획력으로 운영될 <청소년인문교실>을 통해 경상권역 청소년들에게 인문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 교육의 보편화와 인문소양 및 정신문화의 확산으로 인한 청소년 자아존중감 향상이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아트앤컬처 1522-5035로 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