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ON! 인문학 페스타’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11.24. 14:36 |
지난 6일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인문학콘서트 <열려라ON! 인문학 페스타>를 진행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라온아트앤컬처가 운영하는 청소년 인문문화프로그램 <청소년인문교실>은 경상권역에 위치한 청소년시설 14개 곳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그 중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인문문학, 인물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종강행사로 청소년 인문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열려라ON! 인문학 페스타>는 △수업종강회 △출간기념회 △인문토크쇼 △인문수료식으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 활동사진을 통해 지난 8회차의 수업을 돌아보며, 수업의 결과물들을 엮어 출간된 도서를 기념하는 띠지만들기 활동, 토크쇼,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메인 행사로 진행된 토크쇼를 통해 참여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책을 읽고 질문에 대답하며, 청소년들의 인문에 대한 정의와 프로그램의 유익함과 즐거움, 자신이 집필한 책을 통해 돌아본 ‘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 담당자는 “‘열려라ON! 인문학페스타’는 올해 첫해를 맞아 라온아트앤컬처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경상도 대표 청소년 인문문화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경상권역 청소년들이 인문학 수업을 통해 느끼고 배운 것들을 다양한 시선과 관점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풀어낸 결과물들을 전시회, 출간기념회, 발표회, 수료회 등 여러 부대행사로 풀어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인문학페스타가 청소년들에게 인문학적 관점과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열린 경험의 장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며 행사의 방향성과 소회를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아트앤컬처 1522-5035로 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