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그림책장> 전시 개최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07.30. 17:16 |
창원시 시민 그림책 전시 프로그램 <일일그림책장>이 2023.07.24.(월)~08.04(토) 으로 12일간 진행된다.
창원예비문화도시사업 <2023 창원알이 : 창원 알고보는 이야기> 사업의 일환으로 ’일일그림책장’은 라온문화예술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시민 그림책 작가 11인의 활동 프로그램으로 작가 소개 및 그림책을 소개하는 문화 예술 전시 프로그램이다. 협력기관인 창원시 최윤덕 도서관(1층 로비, 지하1층 전시공간)에서 개최하는 <일일그림책장> 전시는 무료로 누구든지 관람이 가능하다.
세부 내용으로는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속 시민 그림책 작가 의도 및 제작 동기를 들을 수 있으며 그림책 표지 이미지, 그림책 전체 스토리 소개 및 그림책의 하이라이트 삽화를 상세 이미지로 구성하여 작가별 원화 판넬 전시로 이루어진다. 평범한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진 작가들이 자신만의 지역 특색과 이야기를 녹여낸 이번 그림책은 지역의 명소나 사투리, 전설 등을 주제들로 이뤄져 있어 지역민들의 향수와 친근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전시라고 볼 수 있다.
일일그림책장은 창원 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어, 발굴된 시민그림책 작가 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시민그림책 확산 장려와 작가 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시민그림책 작가 일거리 창출 지원 효과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이어지는 시민 대상 무료 원화 전시 및 그림책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창원 시민들의 문화 도시 사업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도 환기 효과 또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문화예술교육원 1522-5035로 하면 된다.
지역시민들과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이겨내기를 기대해 본다
.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