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슈퍼 우리가족" 프로그램,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예술창의 표현활동으로 성공적 마무리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3.09.20. 17:16 |
"지구를 지키는 슈퍼 우리가족" 프로그램은 꿈다락토요문화학교의 지원을 받아 문화예술연구소 라움에서 기획하여 협력기관인 주)라온문화예술교육원이 위탁 운영하는 신추산작은도서관에서 총 14회에 걸쳐 2023년 5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었다.
"지구를 지키는 슈퍼 우리가족"은 깨끗한 우리 지역을 만들기 위한 창의표현 활동으로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환경을 생각하는 의식을 가지며 생활 속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고, 다채로운 환경관련 주제를 활용한 미술활동으로 융ㆍ 복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간의 협력과 소통을 촉진하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 낼것으로 본다. 지역 주민의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참여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기대할 수 있다.
신추산 작은도서관에서 작지만 근사한 ’그린전시회‘ 중 일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작은 전시회를 열었다. 또한 그린전시회는 우리 모두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작은 실천이 모여 지역의 가시적인 환경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전시 관람에 관한 문의는 신추산작은도서관 (전화: 055-245-5035)로 문의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