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 자문위원 위촉
e문화저널 | 최종편집 2024.07.31. 10:48 |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 자문위원 위촉
2024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역 자문위원 위촉식 진행
청소년 유관시설 책임자 및 실무형 교육 전문가로 구성
라온아트앤컬처는 지난 23일, 2024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역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인문교실은 인문교육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 청소년 등이 안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존감, 공동체 소속감·연대감 향상을 위한 청소년 인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에 자문위원단은 청소년 인문 프로그램의 핵심 방향을 제시하고, 실현 가능한 교육을 발굴 제시하는 등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역 운영기관 직속 자문 역할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금번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역 자문위원단은 청소년 유관시설 책임자 경력을 가진 실무형 현장 전문가, 아동 및 청소년 대상 교육 연구 및 운영 경험을 가진 실무형 교육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되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자유 간담에선 ‘경상권역 청소년 인문학 교육 주요 현안 및 정책에 대한 견해’를 주제로 자문위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했다.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 운영사(라온아트앤컬처)는 "현대사회 청소년들의 눈높이와 특성에 맞는 인문학 교육이 절실하다. 청소년 교육 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인문학 교육가치에 대한 전문적인 시각을 가진 민간전문가 여러분의 의견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자문위원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자문위원단은 청년문제, 노인문제, 세대 간 갈등, 인구 소멸 등과 같은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인문 교육 방법 개발, 협력기관과의 연계에 참여해 청소년인문교실 경상권역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보강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아트앤컬처 1522-5035로 하면 된다.
하정아 기사 hswsjveloce@daum.net
Comments